- 13∼26일 미국-유럽 입국자도 진단검사 추진…관리체계 강화

충남도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충남도청
충남도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충남도청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도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

또 지난 13일부터 26일까지 유럽과 미국 입국자 중 도내 주소를 둔 거주자에 대해서도 코로나19 진담 검사를 진행한다.

도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한 ‘해외입국자 진단검사 계획’을 마련, 강화된 해외 입국자 관리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등 해외에서 입국한 도내 거주자는 입국 후 3일 내 인근 보건소에 문의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지난 13일부터 26일 유럽·미국 입국자도 내달 1일까지 코로나19 검사를 모두 마쳐야 한다.

도는 모든 시군 홈페이지에 이 같은 내용을 알리고 도 재난문자를 통해 입국자에 대한 진단검사를 유도할 계획이다.

진단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대상인 해외 입국자는 여권과 신분증을 모두 지참해야 한다.

도 관계자는 “잠복기간이 14일인 점을 고려, 강화된 관리제도 실시 이전 입국자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입국자의 검사를 신속히 진행해 도민 접촉을 최소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