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정은경 본부장 브리핑서 “ 재양성으로 확인된 사례 역학조사 진행 예정”

사진은  정은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 사진 질병관리본부ⓒ 뉴스프리존
정은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코로나19가 완치돼 격리에서 해제된 후 재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가 총 51건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정부 당국이 파악에 나섰다.

방역당국은 이 같은 사례가 다수 발생한 대구·경북 지역에 역학조사팀을 보내 역학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6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격리해제 후에 재양성으로 확인된 총 50여건에 대한 사례에 대해 파악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경북 봉화군 소재 푸른요양원에서는 확진자 격리해제 후에 시행한 검사에서 코로나19가 재양성으로 확인된 사례가 7명 보고됐으며 대구에서도 재확진된 사례가 18건이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정 본부장은 " 현재 역학조사팀이 현지에 내려가 재양성으로 확인된 사례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역학조사팀은 재확진자에 대한 검체검사를 통해 바이러스를 분리배양해 전염력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또 혈액검사 등을 시행해 재감염·재활성화 여부를 확인하고, 이 같은 과정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할 예정이다.

정 본부장은 "정확한 결과는 종합적인 검사 후에 밝히겠다"며 "현재는 격리 해제되고 굉장히 짧은 기간에 다시 양성이 확인됐기 때문에 재감염보다는 재활성화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