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어렵지 않아요, 사전 투표를 많이 활용하면 좋을 듯

[뉴스프리존=이명수 기자] 사전투표가 실시되는 10일 오전 정세균 총리가 삼청동 주민센터에서 사전선거 투표에 나섰다.

삼청동 주민센터에 사전투표를 하러 온 정세균 총리 ⓒ 이명수 기자
10일 오전 삼청동 주민센터에 사전투표를 하러 온 정세균 총리 ⓒ 이명수 기자

정 총리는 투표하러 나온 주민들과 투표장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눈 후 투표할 채비를 했다.

먼저 체온을 재고, 소독약을 양손에 바른 후 안내에 따라 비닐장갑을 양손에 끼고 투표장 문에서 대기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 신분 확인을 위해 마스크를 잠시 내려서 얼굴을 보여주고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소 안으로 향했다.

정세균 총리 내외가 사전투표를 하고 기표함에 투표용지를 함께 넣고 있다. ⓒ 이명수 기자
정세균 총리 내외가 사전투표를 하고 기표함에 투표용지를 함께 넣고 있다./ⓒ이명수 기자

잠시 후 기표하고 나온 정 총리는 부인과 함께 기표함에 투표용지를 넣고 밖으로 나왔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투표장에 안 나오는 분들도 계실것 같은데 투표해보니 어떤지요"라는 기자의 질문에 정 총리는 ''직접 투표를 해보니 방역이 철저하고 사전투표 준비가 철저해서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국민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고 나오셔서 투표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사전투표날이 오늘과 내일인데 이 사전투표를 활용하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투표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응하는 정 총리 ⓒ 이명수 기자
투표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응하는 정 총리/ⓒ이명수 기자

자가격리자 투표 방안에 대해서는 ''자가격리자에 대한 합법적이면서 실현 가능한 방안이 마련된걸로 안다''고 말하며 안내에 따라 투표하는데 무리가 없을것 이라고 정 총리는 밝혔다.

한편 사전투표는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실시되며, 시간은 본투표와 같이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