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서울시의원
김소영 서울시의원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시가 추진 중인 통합콜센터 구축이 시민 편익과 제반 여건을 무시한 채 강행되고 있다는 의견이 서울시의회에서 대두되었다.

서울시의회 김소영 의원(민생당, 비례대표)은 “비정규직 문제는 우리 사회에서 자세히 생각해 보아야 할 대표적인 문제”라며 “이번 서울시 통합콜센터 구축은 주먹구구식으로 급하게 추진되고 있는 점이 많다”고 21일 지적했다.

김 의원은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시민들의 편익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며 “각 산하기관 콜센터의 시스템이 통합되면 민원서비스를 ‘120’으로 일원화 되므로 실제 상담이 이루어지기까지 한 두 차례의 안내를 더 받아야 하는 불편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서 “통합콜센터 구축으로 150명에 가까운 인력이 120다산콜재단으로 이관되면서 금융·교통 등 전문적인 분야를 다루던 타 기관의 근무자들이 일반 민원을 처리하거나 120다산콜재단의 기존 인력이 전문분야를 다루어야 하는 일이 발생한다”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런 중대한 문제를 시민들의 입장에서 어떠한지 더욱 면밀한 검토가 부족하다”며 “120다산콜재단이 설립될 당시, 설립조례안에서 ‘통합콜센터 추진’과 관련된 조항이 삭제되었던 만큼 조례개정안을 제출한 이후 본 논의도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