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중단된 프로그램을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개별방문 및 온라인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맞춤지도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먼저 학교 온라인 수업이 어려운 한부모·조손·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저학년 등 중점관리대상 94세대 151명에게 아동통합사례관리사를 투입한다.
 
아동통합사례관리사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후 방문해 ▲원격 수업 ▲영상 시청 ▲과제수행 중심수업 등 온라인 학습을 아동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들은 주 1~2회 전화로 학교 온라인 학습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육 공백을 최소화한다. 

구는 네이버 밴드 ‘서초드림’을 개설해 22일부터 취약계층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 결과물 확인 등은 강사와의 1:1 비공개 채널을 통해 이루어져 결과 공개로 인한 아동의 자존감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한다.
 
조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격차 및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교 온라인 학습을 위한 개별방문지원,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 개설 등으로 아이들 누구나 자유롭게 미래를 꿈꾸는 교육 불평등이 없는 서초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