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여명 서울시의원(미래통합당·비례)이 민족문제연구소(민문연)가 지난해 3월 제기한 민·형사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지방법원 민사1001단독 최상열 판사는 14일 민문연이 여 의원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다. 

지난해 2월 여 의원은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민문연의 출판물은 편협된 역사관과 오류들로 학계의 논란이 많았고, 또 민문연 주 구성원인 민중사학자들의 주의·주장이 서울시민의 혈세가 투입되기에는 합당하지 않은 곳” 이라는 내용의 논평을 냈다.

이에 민문연은 여 의원을 상대로 형사고소와 함께 3000만원의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지난해 6월 15일 불기소 의견을, 검찰도 불기소처분을 통보했다. 검찰은 “피의자가 서울시교육청의 예산집행에 관한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보일 뿐 허위사실을 적시했다고 보기 어렵고, 고소인을 비방할 목적이 있었다고 단정하기 어렵다“며 불기소 이유를 밝혔다.

여 의원은 “민문연 측에 무고죄를 걸고 역으로 의정활동 방해에 의한 손해배송 청구를 걸고 싶지만 그럴만한 비용도 시간도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법원의 상식 있는 판결에 대해 감사하다”고 표했다. 

또한 “상식을 걱정해야 할 세상이 왔을 만큼 우리나라 역사학계와 문화계가 전반적으로 기울어져 있다”며 “그런 와중 자그마한 승리의 기록이 쌓여 위안을 삼는다”고 소회를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