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청송=장연석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윤경희)은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 부문에서 첫 대상을,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 부문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2020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관왕 차지/Ⓒ청송군청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올해 15회 째로 소비자들의 직접평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 행사이다.

이번 평가에서 '산소카페 청송군'이 모든 항목에서 타 브랜드에 비해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여 대상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마케팅활동 항목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도시브랜드 개발 이후 소비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스토리텔링형 브랜드 마케팅활동을 꾸준하게 추진해온 점이 대상 수상의 요인이 됐다는 평가다.

'청송사과' 역시 2020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브랜드 부문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전국 최초 사과자판기 설치, 대도시 홍보 마케팅 및 직거래 추진, 청송사과유통센터 운영,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시행,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개막전 홍보행사 등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차별화되고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은 높은 호응을 받았다.

윤경희 군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시상에서 2개의 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 면서 “청정‧힐링 휴양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하게 구축하여 ‘산소카페 청송군’을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청송사과'의 소비자 신뢰 확보, 스마트팜 연구단지 조성, 과학영농기술 확산 등 청송사과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