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앞줄중앙)이  성남세관 직원들과 방문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앞줄 가운데)이 20일 성남세관을 방문해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서울본부세관 

 

[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이명구 서울본부세관장이 지난 20일 성남세관을 방문해 현안을 보고 받고, 지역 마스크 제조업체를 찾아가 현장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성남세관은 수도권 동남부에 있는 내륙지 세관이다. 우리나라 수출 주력산업인 반도체 등 다양한 품목의 수출입 업체를 관할하고 있다.

수도권과 인접하고 교통여건이 좋아 육류 및 주류, 조제식품류 등 기초 소비재를 수입·통관하여 공급하는 수도권 물류기지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이 서울세관장은 성남세관 방문을 통해 근무여건 및 주요시설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현장근무 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코로나19의 복합적 위기상황 조기 극복을 위해 관세행정 역량을 집중해 줄 것도 주문했다.

이후 성남시에 위치한 마스크 제조업체 아세아도㈜를 방문하여 현장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스크 원재료 조달 및 제품 수출 등에 대한 의견도 수렴하였다.

이 서울본부세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수출입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의 지원을 위해 수요자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등 기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