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은 다음달부터 6개 분야 2억8000만원의 규모의 ’서초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초혁신교육지구 공모사업은 ’학습을 통해 성과를 만들고 함께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추진된다.

지난해와 다른 것은 구만의 특화사업인 ’청소년 꿈·끼 스쿨‘과 ’AI·코딩을 활용한 청소년 창의개발단‘을 새롭게 선 보인다는 것이다.

청소년 꿈·끼 스쿨은 지난해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서초구 청소년 영어뮤지컬 스쿨을 확대한 사업이다. 

이번 청소년 꿈·끼 스쿨에서는 기초부터 알려주는 전문가의 발성법, 댄스 등을 누구나 집에서 따라하며 배울 수 있게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서초구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다.

AI·코딩을 활용한 청소년 창의개발단은 AI·코딩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관내 학교와 협력하여 AI·코딩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고 선발하여,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구는 정서감성 보습프로그램 ’음감-미감‘과 심리정서돌봄 프로그램 ’마음-이음‘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

음감-미감은 심리정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음악, 미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담임 선생님들에게 심리정서 솔루션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심리문제를 예방한다. 

마음-이음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심리치료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조은희 구청장은 “우리가 생각하지 못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을 지역사회가 만들어내는 진정한 자치교육이 실현 될 것”이라며 “기존의 보고 듣는 문화생활, 짜여진 보급형 교육의 틀을 벗어나 청소년들이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성장하는 맞춤형 전문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