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공기질과 환경분야 전문기관인 ‘(사)우리들의미래’, ‘케이웨더(주)’, ‘카이스트 지속발전센터’와 ‘클린 서초 프로젝트’ 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 위험요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실내공기질도 함께 관리가능한 상시모니터링 체계를 조성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춘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해당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프로젝트와 관련해 (사)우리들의미래는 ▲클린 서초 정책 자문위원회 ▲공간 실사 및 인증 ▲클린서초 세미나 ▲오프라인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프로젝트를 총괄‧추진해 나간다.  

케이웨더(주)는 기상예보로 유명한 공기질 측정 전문업체로 ▲실내공기질 측정 및 시설 인증 ▲데이터 수집 ▲IoT기반 실내공기질 상시모니터링 체계 구축 등 역할을 수행한다. 

카이스트 지속발전센터는 수집한 공기질 공간별 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구민들의 생활환경, 학업능력,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공기 개선 솔루션’을 제시하고 ▲사례 연구결과를 글로벌 국제기구 및 학회에서 발표한다.

구는 이번 ‘클린 서초 프로젝트’ 를 위해 지역내 다중이용시설에 정기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환기시스템 설치 및 관리가 잘 되어있는지 일괄 점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깨끗한 공간에 대한 인증기준을 마련하고 인증을 부여하기 위해 ‘클린 서초 정책 자문위원회’도 구성한다. 

환경관련 각 분야 최고 전문가 및 서초구 운영시설 대표자로 구성된 위원회로 지역내 공기질과 방역에 대한 복합적인 청정 기준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주민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 서초구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