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교육급식 만들겠다"

충남교육청이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기구 지원을 위해 올해 본예산과 추경예산으로 368개 학교에 총사업비 122억 5623만 원을 투입한다./ⓒ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이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기구 지원을 위해 올해 본예산과 추경예산으로 368개 학교에 총사업비 122억 5623만 원을 투입한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학교급식실 환경개선과 급식기구 지원을 위해 올해 본예산과 추경예산으로 368개 학교에 총사업비 122억 5623만 원을 투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학교급식실 증개축, 리모델링, 개보수 등 노후 시설 개선과 급식기구 교체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급식을, 조리종사자에게 업무경감을,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안전급식을 제공한다.

교육청은 지난 2월부터 학교 현장과 협의를 통해 조리실 면적과 급식기구 교체 기준 등을 학교 규모별 맞춤형으로 변경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튀김 요리의 트렌스지방 섭취로 학생들의 영양 불균형과 비만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식품의 영양소는 살리고 면역력은 높일 수 있는 ‘오븐조리법’을 개발하고, 이를 위해 다기능오븐을 전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리종사자의 휴게실 면적 기준을 상향 조정하는 등 근무여건 개선 지침을 마련했고 위생관리자동화시스템, 식기세척기, 애벌세척기, 바닥자동청소기 등을 확대 보급해 위생·안전사고와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산업안전 보건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서연근 체육건강과장은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을 통해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해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행복한 교육급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