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0일, 행정사무감사, 결산심사 등 의정활동

김영애 의장 개회식 선언 모습./ⓒ김형태 기자
김영애 의장 개회식 선언 모습./ⓒ김형태 기자

[뉴스프리존,아산=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10일 오전 제222회 개회식을 열고 21일간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 결산 승인 제안 설명의 건, 2019 회겨연도 예비비지출 승인 제안 설명의 건, 아산시 사회적경제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휴회의 건 등 8건 안건을 심의했다.

이번 회기에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9회계연도 결산심사, 의장·부의장 선거, 조례안·기타안건 심의 등을 다룬다.

일자별 활동계획으로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1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기타안건 심사, 12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상임위별 행정사무감사 실시, 24일부터 25일까지 2019 결산·기금 및 예비비 지출 심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26일 제2차 본회의로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고 29일은 상임위별 2019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작성, 30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22회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한다. 

상정 안건으로는 ▲아산시 생산관리지역 내 농촌융복합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안(맹의석의원 발의) ▲아산시 영유아보육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미경의원 발의) ▲아산시 문화예술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조미경의원 발의) ▲아산시 대중교통 재정지원 투명성 확보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재영의원 발의) ▲아산시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최재영의원 발의) ▲아산시 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18여건을 심사한다.   

이날 아산시의회는 개회식에서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정식 안건으로 다뤘다. 

이와 관련 황재만 의원은 “회의 내용 모두 집행부와 관련돼 있어 시장, 부시장 등 주요 의사결정 인사들 불참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의도”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