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조기진단 검사비 지원 안내.

[뉴스프리존 경기=고상규 기자]경기 용인시가 비정규직 노동자의 코로나19 진단검사비 23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비정규직 노동자에게 1인당 23만원의 병가소득손실보상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조치는 물류센터 등 다수가 밀접한 공간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노동자들이 검사비 부담없이 신속하게 진단검사를 받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대상은 지난 4일 이후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를 받기 전까지 자가 격리를 한 취약계층 노동자이다.

취약노동자는 주 40시간 미만 단시간노동자를 비롯해 일용직노동자, 특수형태 노동종사자 및 요양보호사를 포함하며, 보상금 신청 시 공통서류 이외 고용형태별 자격확인 입증서류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신청은 올해 12월 11일까지이며 단, 진단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온 경우에만 해당된다.

방문 신청의 경우, 18일부터 시청 9층 기업지원과 취약노동자 병가소득 손실보상금 접수처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검사일로부터 14일 후 방문해야 한다.

시는 서류심사를 거쳐 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로 보상금을 지급한다. 보상금은 승인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고, 사용처는 지역화폐 사용처와 동일하다.

시 관계자는 "생계 유지를 위해 아파도 쉬지 못하는 게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현실"이라며 "노동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지원책을 마련했으니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나타나는 즉시 진단 검사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