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장효남 기자]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마을 기업 등 희망기업의 공공계약 참여를 돕기 위한 원가계산 실무책자 ‘2020 원가계산 실무 가이드’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회적 약자 기업이 성장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 왔지만 계약절차와 관련한 많은 법령과 하위 규정 및 복잡한 원가산정 방법 등으로 공공계약 참여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구는 관내 희망기업에게 계약관련 법령과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절차 정보 및 원가산정 방법을 제공해 공공계약에 참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더 볼수록 더 쉬워요! 2020 원가계산 실무 가이드’ 를 발간해 배포했다.

해당 가이드는 ▲공사, 용역, 물품 제조·구매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계약관련 법령 ▲계약 관련 절차 ▲원가계산서 작성 사례 ▲계약심사 절차 등 공공계약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구성하여 계약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책자 배부를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감사담당관 계약심사팀(02-3425-5044)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정훈 구청장은 “책자가 우리 강동구와 기업체 간 소통의 매개체가 되어  투명한 계약절차가 이루어져 신속하고 공정한 계약행정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