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원규 기자] 20일,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한것과 관련하여 단속한 경찰과 유족으 공방이 뜨겁다. 음주단속을 피해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나던 고등학생의 사고사를 둘러싸고 경찰과 유족이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 사고로 인하여 경찰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8시 30분께 경남 거창군 위천면 한 도로에서 스쿠터를 타고 가던 A(19)군은 경찰의 음주단속을 목격했다.

그러나 A군은 그 자리에서 반대편 차선으로 유턴해 달아났고 이 모습을 본 경찰은 A군을 곧장 추격하기 시작했다. 이 지점으로 부터 약 1.3㎞ 달아난 A군은 앞서가던 트럭을 추월한 뒤 자신의 차선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방범용 폐쇄회로(CC)TV 기둥에 부딪힌 뒤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사고로 인하여 병원으로 옮겨진 상태에서 치료받던 A군은 사고 발생 5일만인 지난 7일 끝내 숨졌다.

경찰 단속을 피하려던 A군이 무면허로 단속될까 두려워 도주한 것으로 추정한것으로 본것과 관련 경찰 관계자는 "음주단속 중 이런 일이 발생해 안타깝다"며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당시 상황을 확인했으나 경찰관이 무리하게 단속한 부분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유족 입장의 A군 부모는 경찰의 과잉 단속 및 무리한 추격과 부적절한 현장 조치로 아들이 사망했다며 반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