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 사업들에 대해 토론 및 관련 추진사항 공유

전북 부안군은 28일 오후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정비와 관련하여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28일 오후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정비와 관련하여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부안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부안군은 28일 오후 부안군청 4층 세미나실에서 새만금 기본계획(MP) 재정비와 관련하여 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라북도 새만금개발과장 주재로 업무담당팀장, 전북연구원, 새만금지원협의회 위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안군이 요구하는 MP 사업들에 대해 토론 및 관련 추진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안군새만금지원협의회는 지난해부터 부안군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왔으며 이날 간담회에는 위원장 등 3명이 참석하여 2020년 추가 발굴된 8개 사업을 포함한 총 24건의 사업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건의에 나섰다.

특히 ▲관광레저용지 및 명소화사업부지 공공개발 추진 ▲새만금 철도 및 도로 등 공공인프라 향상 ▲국제협력용지 등 내부용지 활용방안 ▲폐기물처리시설 대체지 등 주민 주거환경 개선사업 ▲부안군 지역 새만금 유관기관 청사 건립 등이 중점적으로 건의되어 새만금과 부안군, 그리고 전라북도의 상생발전을 현실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모습들이 돋보였다.

부안군 관계자는 “군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그간 사업추진현황을 설명하며, “특히 새만금 기본계획 재정비부터 군민이 원하는 사업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열성을 다할 것”이라며 열의를 보였다.

부안군새만금지원협의회 김영배 위원장은 “새만금지원협의회는 제안한 사업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부안군과 적극 협조하면서 지속적으로 관계기관에 건의 활동을 전개할 것이고, 새만금 사업을 통한 부안군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하며 새만금 개발사업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새만금 기본계획 재정비는 새만금개발청이 주관하여 2020~2021년 기간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전북도와 3개 시‧군의 의견을 수렴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