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남원시 드림스타트가 아동복지 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한다/ⓒ남원시
남원시 드림스타트가 아동복지 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한다/ⓒ남원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남원시 드림스타트가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으로 정하고, 아동복지 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남원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위기상황이 예측되는 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아동에 대한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모니터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것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이 있는 경우 공적서비스 또는 민간자원 연계 등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관내 발굴 대상은 244가구 352명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양육환경이 취약한 아동은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되어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된다.

한편 남원시 드림스타트에서는 121가구 241명(전체아동의 43%)의 아동을 기 선정하여 사례관리를 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에 필요한 분야별(인지, 정서, 건강, 양육)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다.

김순복 남원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복지그늘의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보다 촘촘한 아동보호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