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속한 사고수습 및 복구를 위해 행정력 집중

통영시 국도 14호선 송수관 파손사고 후 피해모습/ⓒ통영시
통영시 국도 14호선 송수관 파손사고 후 피해모습/ⓒ통영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7월 14일 새벽 4시께 국도14호선(통영시 보건소 뒤 거제 방면)에서 발생한 지방상수도 송수관로 파손 및 도로사면 붕괴에 대한 신속한 복구를 위해 예비비 3억3천만원을 확보하여 응급복구를 완료하고 항구복구를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고당일, 통영시는 신속한 복구를 위해 시청 공무원, 자원봉사자 및 소방대원, 경찰관 등 150여 명이 동원되어 흙탕물로 침수된 주택 등에 대한 정리 작업을 실시하는 등 신속하게 응급복구를 했다. 

또한, 피해 주택 및 농가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피해조사를 실시하고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긴급하게 주생계수단을 확인하는 등 주민 생활안정 위해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통영시는 항구복구 범위와 복구공법을 선정하기 위해 정밀안전진단도 실시한다. 진단 결과에 따라 실시설계를 할 계획이며, 정밀안전진단과 실시설계, 공사 추진 등 기간소요로 늦어도 2021년 상반기 중에는 복구가 완료 될 전망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수돗물 공급 중단과 교통 통제 등으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려 송구하며, 항구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공사기간 동안 국도14호선을 이용하는데 다소 불편함 있더라도 많은 시민 및 도로 이용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