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인근 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충청북도진로교육원과 연계하여 항공서비스학과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지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2회에 걸쳐 개최했다.

이번 항공서비스학과 전공탐색 프로그램은 교통이 편리한 충주 인근 지역 항공서비스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고교생들의 진로지도 및 전공체험을 위해 ▲대학의 캠퍼스 투어 ▲ 항공서비스학과의 전공 소개 및 승무원 체험 ▲재학생 선배 멘토링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으로 전공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국립 한국교통대학교 입학홍보처장 홍창우 교수는 “최근 코로나19로 고교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에 많은 어려움에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변화하는 환경 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지역 국립대학으로서 책무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홍 교수는 "이번 항공서비스학과 전공탐색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며, "참여 인원을 분산하여 2회로 실시하는 등 학생 안전에 주의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