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지역확산 저지 총력전

[ 강원=뉴스프리존] 오상수 기자= 청정지역 강원 화천지역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0일, 화천군은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화천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이는 "서울시 송파구 160번 확진자와 지난 15일 서울에서 접촉한 A(여·54)씨에 대해 20일 오전 11시20분 검체 검사한 결과 이날 오후 5시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의료원 동선 조사 결과 A씨는 확진자 접촉 이후 지난 18일 오전 11시12분부터 10여분동안 화천 5일장터 야채노점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A씨 남편 B씨는 같은 날 오전 11시20분~11시25분 사이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CU편의점을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A씨와 B씨는 마스크를 착용했던 것으로 조사됐으나, 서울에 거주하는 B씨에 대해서는 격리 및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화천군은 확진자가 다녀간 화천 5일장을 오는 9월3일까지 폐쇄조치한다고 밝혔다.

또 확진자 동선에 대한 긴급방역을 완료하고, 확진자 자택 및 주변 주택들에 대한 소독을 진행 중이다.

이재성 화천군보건의료원장은 “지난 18일 확진자 A씨와 동선이 겹치는 주민들은 신속히 화천군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달라”고 강조했다.

이와는 별개로 강원 양구군에서도 타 지역에 사는 B(남)모씨가 코로나19 확진자로 발생돼 비상이 걸렸다.

이 확진자는 지난 14일부터16일까지 양구에 체류하면서 양구모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이 병원은 현재 패쇄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