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의회로부터 수해복구 위문품 이불 100채 전달/ⓒ광주 서구의회
대구 서구의회로부터 수해복구 위문품 이불 100채 전달/ⓒ광주 서구의회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침수피해로 아픔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대구서구의회(의장; 김종록)로부터 이불 100여채의 구호물품을 받아 침수피해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광주 서구의회는 대구서구의회와 2003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동서화합을 위해 교류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코로나 방역 마스크 ‘2천매’를 자매의회인 대구 서구의회에 전달한 바 있다.

대구 서구의회는 "광주 지역의 수해 피해 소식을 듣고 광주 서구의 아픔은 우리지역의 아픔과 같다며 위문품이 전달돼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 함께 참여한 서대석 서구청장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광주에 보내준 도움의 손길에 큰 힘을 얻었다"며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보내준 대구 서구민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의회 김태영 의장은 "대구서구의회의 적극적인 도움이 침수피해로 실의에 빠진 수해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 이다"며 "피해가 큰 주민들에게 먼저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의회는 지난 8월 11일 서구의원, 사무국 직원 등 30여명이 관내 폭우 침수피해 지역을 방문해 '긴급수해 복구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광주피해지역에 '특별재난지역'지정 촉구를 위한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