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 착용 하셨나요? 선택이 아닌‘필수’입니다!

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통영시외버스터미널 및 여객선터미널일원에서‘가족 및 청소년봉사단 8월 활동’을 실시했다./ⓒ통영시
통영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통영시외버스터미널 및 여객선터미널일원에서‘가족 및 청소년봉사단 8월 활동’을 실시했다./ⓒ통영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차현수)는 8월 22일 통영시외버스터미널 및 여객선터미널일원에서‘가족 및 청소년봉사단 8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휴가철을 맞아 통영은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준수사항을 홍보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코로나 19 예방수칙과 사전예방을 위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등을 홍보하고 마스크 목걸이와 함께 유인물을 전달했다.

또한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에 걸치고 다니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설명하는 등 마스크 착용을 장려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원은“마스크를 쓰지 않던 사람들이 우리의 홍보 캠페인을 보고 마스크를 고쳐 쓰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우리의 노력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통영시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에서 전국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 됨에 따라 ‘일상생활 속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감염 예방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인식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며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