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24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제8호 태풍 바비’에 대비 긴급대책 및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24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제8호 태풍 바비’에 대비 긴급대책 및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통영시​

[경남=뉴스프리존]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24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제8호 태풍 바비’에 대비 긴급대책 및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황판단회의에서는 태풍의 이동경로와 우리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재난 협업부서에 대한 조치사항과 대처계획을 확인했다.

이에 따라 통영시는 시민들에게 집중호우 대비 마을 일제방송과 재난 예·경보시스템을 통한 문자 등을 발송하고 산사태 우려지역, 하수도 시설, 하천, 저수지, 선박, 가두리 양식장 등 재해취약 지역에 대한 점검 및 사전 예찰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대형사고가 우려되는 대규모 건설사업장에 대한 안전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태풍으로 인한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전대비가 철저히 이루어져야 한다”며“재난상황실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태풍 등 재해 정보를 빠르게 전파하고 실과소 및 읍면동에서는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체계를 유지하는 등 태풍이 완전히 소멸할 때 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