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 26일부터 28일까지 의료계 2차 집단휴진 대비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운영
- 변광용 시장 “집단휴진 강행은 시민의 불편을 가중 시키는 행위로서 즉시 중단 되어야”진료 개시 요구

거제시는 의료계의 2차 집단휴진 결정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우려됨에 따라 집단휴진 종료 시까지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창원시
거제시는 의료계의 2차 집단휴진 결정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우려됨에 따라 집단휴진 종료 시까지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26일~28일까지 예정된 의료계의 2차 집단휴진 결정으로 시민들의 불편이 우려됨에 따라 집단휴진 종료 시까지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1일, 관내 의원 100개소에 대해 진료 수행 요청 공문을 등기 발송하였으며 지난 25일에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 명령을 공고했다.

시 관계자는 “집단 휴진 기간 중에 응급의료기관인 종합병원 응급실과 병원급 의료기관은 정상 운영함으로써 응급환자발생에 따른 비상진료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진료공백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변광용 시장은 “거제에서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집단휴진을 강행하는 것은 지역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 시키는 행위로서 즉시 중단되어야 한다”며 진료개시를 강력히 요구했다.

한편 비상 진료의료기관은 거제시보건소, 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포털, 거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