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식)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하반기에 실시 예정이었던 각종 교육을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한다./ⓒ뉴스프리존 DB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하반기에 실시 예정이었던 각종 교육을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한다./ⓒ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식)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하반기에 실시 예정이었던 각종 교육을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전환한다고 27일 밝혔다.

당초 실시 예정이었던 교사 대상 집합교육은 어린이 식습관 지도에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 교육 자료를 어린이집에 제공하여 자체 교육토록 했다.

어린이집의 위생·영양 순회 방문, 어린이 교육, 배식 참관 등에 부모가 참관하는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어린이·부모·센터가 대면 없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염도관리 우수급식소 선발 이벤트 진행으로 어린이급식소의 나트륨 저감화에 힘쓸 방침이다.

김재식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 급식소 방문이 어려운 시기이지만 위생․영양관리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