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전북 부안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을 전개한다./ⓒ부안군
전북 부안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을 전개한다./ⓒ부안군

[ 호남=뉴스프리존]김필수 기자=전북 부안군보건소(소장 이명자)는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매년 첫주)을 맞이하여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을 전개한다.

올해 행사는 다시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레드서클존 운영은 지양하고, 보건소 1층 민원실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상담 등을 집중홍보기간에 최소화 운영하기로 했다.

심뇌혈관질환은 대표적으로 심근경색증과 뇌졸중을 말하며 단일질환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 당뇨병의 예방관리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기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숫자를 알고 있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적정혈압은 120/80㎜이하, 공복혈당은 100㎜이하,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금연, 절주, 운동, 영양관리 등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건강생활실천 생활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