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추석연휴기간을 전후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환경오염 예방차원의 특별감시를 실시한다/ⓒ뉴스프리존 DB
통영시는 추석연휴기간을 전후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환경오염 예방차원의 특별감시를 실시한다./ⓒ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추석연휴기간을 전후하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 감독 소홀 등 취약 시기를 악용한 오염물질 불법 배출 등 불법행위가 우려됨에 따라 환경오염 예방차원의 특별감시를 9월 21일~10월 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약지역(하천변, 배출업소 밀집지역 등) 환경순찰을 강화하고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에는 이번 특별감시계획에 따른 환경오염 사전예방조치를 위한 자율점검을 당부하고 주변 감시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 등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현장단속을 실시하여 불법행위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폐수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을 간부공무원이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과 더불어 오염물질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추석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사고를 대비하여 상황실을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고의적이고 상습적인 환경오염행위 등의 불법행위에 대하여는 관련법에 따라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