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예방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한다./ⓒ뉴스프리존DB
거제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예방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한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자살예방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소중한 당신 소중한 생명, 당신이 잘됐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거제시보건소 내 비대면 자살예방의 날 홍보관 운영 ▲관내 주요 전관판에 자살예방 홍보 영상 및 자살예방 상담전화 송출 ▲지역 주요장소에‘당신이 잘됐으면 좋겠습니다’현수막 게시 등을 실시한다.

구신숙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립감과 우울감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이 있다면 언제든지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해 달라며 이번 캠페인이 생면존중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9월 10일은‘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전 세계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O)에 의해 제정된 날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