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주택(2기분) 및 토지에 대한 정기분 재산세 299억 원을 부과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DB
거제시는 주택(2기분) 및 토지에 대한 정기분 재산세 299억 원을 부과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2020년 9월 주택(2기분) 및 토지에 대한 정기분 재산세 299억 원을 부과했다고 10일 밝혔다. 

9월 정기분 재산세는 과세기준일인 6월 1일을 기준으로 주택 및 토지 소유자에게 부과한다. 

주택분은 납세자의 조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7월과 9월에 각각 1/2씩 나누어 고지하며, 본세 기준 10만원 이하는 7월에 전액 고지됐다.

재산세 납부기간은 9월 16일~10월 5일까지이며, 납부는 전국 금융기관 및 우체국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하거나,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 지방세입계좌나 가상계좌 입금, ARS 카드납부, 지방세포털시스템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한편 재산세는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을 추가 부담하게 되며, 고지 및 납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