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법적 분쟁 해결되나

16일 강남구 역삼동 빗썸코리아 사무실에서 상당수 주식에 대한 가압류 집행이 진행됐다. ⓒ 인터넷 자료
16일 강남구 역삼동 빗썸코리아 사무실에서 상당수 주식에 대한 가압류 집행이 진행됐다. ⓒ 인터넷 자료

[서울=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 국내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코리아'에 대한 가압류가 집행됐다.

빗썸을 인수하려다 실패를 겪는 과정에서 소송까지 이어진 바 있는 BK 김병건 회장은 지난 9월 14일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부터 빗썸홀딩스 주식에 대한 가압류 결정을 받았다.

따라서 16일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코리아 빗썸코리아 사무소에서 가압류 집행이 이루어졌다.

김병건 원장은 빗썸의 실질적 대주주인 이정훈 의장에 대하여 상당한 수량의 빗썸 홀딩스 주식에 대한 가압류 신청을 한 바 있다.

2020. 9. 11.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빗썸의 매각주관사인 삼정KPMG는 빗썸홀딩스 지분 매각을 위하여 이달 초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마쳤으며, 조만간 숏리스트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한다. 

최근 9월 2일 및 9월 7일 2차에 걸쳐 있었던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대한 압수 수색’ 및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가압류결정 등 김병건 원장과 이정훈 의장간의 법적 분쟁’이 빗썸홀딩스 지분 매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