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혜란 제2부시장 “시민중심의 민원처리, 체계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 당부”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는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창원시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는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 도시개발사업소(소장 김상운)는 18일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10월 최종 보고회를 앞두고 정혜란 제2부시장 주재로 도시개발사업소장을 비롯한 부서장 및 담당주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주요사업의 적시성과 실효성 등에 대한 사전 검토 차원에서 마련됐다.

도시개발사업소는 내년도 전략목표를 ‘친환경 도시공간+사람 중심 균형잡힌 도시개발’로 정하고, 실천 전략과제로는 ▲미래 전략산업유치, 거점형 특화산업 단지 조성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신도시 조성 ▲지역균형 개발을 통한 명품 도시 개발을 선정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하고 창원 대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특히 내년 주요시책사업은  ▲[그린뉴딜]산업단지 클린팩토리 구축사업 ▲반월지구 재해예방 배수로 공사 및 공업용지 확보 ▲진북일반산업단지 도로환경 개선사업 ▲창원 미래형 신도시조성 장기개발계획 등 신규사업과 함께 장기계속 사업인 창원국가산단 확장사업 조기 착공, 창원형자족형복합행정타운의 조성사업 및 사파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의 차질없는 추진 등을 통해 신 성장동력 확보는 물론 시민이 행복한 미래형 도시개발에 속도를 더 할 계획이다.

정혜란 제2부시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사업추진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겠지만, 진행 중인 여러 도시개발사업들이 기한 내 차질 없이 추진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각종 민원에 대한 적절한 조치와 체계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