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김을 활용한 신 메뉴 폭발적인 반응에 김 매출 껑충!
‘맛의 도시’ 브랜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두마리 토끼 잡아

맛의 도시 목포, 김 활용 음식 ‘편스토랑 미디어’ 에 소개 효과 톡톡(편스토랑  홍보)
맛의 도시 목포, 김 활용 음식 ‘편스토랑 미디어’ 에 소개 효과 톡톡(편스토랑 홍보)/ⓒ목포시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맛의 도시’ 목포가 지난 7월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소개된 이후 목포의 김을 재료로 한 음식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목포 음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소위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신 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전국 CU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방송에서는 목포 9미(味)등 지역 특화음식을 맛깔나게 표현하고 관광명소를 방영하며 목포의 게미진 맛과 멋을 널리 알렸다.

뿐만 아니라 목포 김을 활용한 이경규의 김자반 철판 볶음밥이 편의점에 출시되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김 매출이 현재까지 2억 원이 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미디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특산품 판매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목포를 알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목포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미디어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각종 방송프로그램, 영화,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한국관광공사 2019 여행 트랜드 조사 결과 방송통신사 여행지 키워드 언급 량에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고 순위에 오른 성과를 낸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