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관로 매설 및 도로구조 개선으로 교통 통행과 주민 불편 해소 기여

창원시 하수도사업소는 덕동삼거리 ~ 덕동물재생센터 후문 일대 침수지역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창원시
창원시 하수도사업소는 덕동삼거리 ~ 덕동물재생센터 후문 일대 침수지역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 하수도사업소(소장 조도제)는 덕동삼거리 ~ 덕동물재생센터 후문 일대 침수지역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덕동물재생센터 후문은 주변보다 도로가 낮아 동편 덕동마을과 서편 현동택지 및 임야의 강우가 집중되면 기존 우수단면 부족으로 침수가 잦은 곳으로 특히 지난해 제18호 태풍 ‘미탁’ 내습 시 도로 침수로 도로 기능이 마비되기도 했다.

이번 공사는 재난관리기금 270백만원을 확보하여 낮은 도로 구간 137m를 최대 50cm 높여 도로 구조를 개선하고, 우수횡단관로(Φ600mm) 및 대형수로관 52m 추가 확보하여 통수 단면을 크게 확장했다. 

조도제 창원시 하수도사업소장은 “하수의 범람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하여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안전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