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관심이 성매매 없는 일상을 지킵니다.” 성매매근절 시민동참 호소

창원시는 서성동성매매집결지 일원에서 성매매근절 및 청소년보호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창원시
창원시는 서성동성매매집결지 일원에서 성매매근절 및 청소년보호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24일 저녁 서성동성매매집결지 일원에서 성매매근절 및 청소년보호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성매매집결지 폐쇄 추진과 함께 여성과 청소년 보호,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매월 1회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성매매 추방주간을 맞아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 불법성매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시·도공무원, 창원교육지원청, 마산중부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 30여명이 함께 모여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는 성매매 추방주간을 맞아 지난 14일부터 성매매근절 비대면 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 전역에 성매매근절 현수막 게시와 홍보영상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매매근절을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애쓰고 있다.

김남희 여성가족과장은 “2020년 성매매추방주간 슬로건 ‘우리의 관심이 성매매 없는 일상을 만듭니다’처럼 시민 모두의 작은 관심이 성매매 방지의 힘이 되고, 성매매가 사라진 자리에 여성의 인권과 성평등이 이뤄질 수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거듭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