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FC -70kg8강명단 ⓒ맥스FC 제공

[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국내 최대 입식격투기 단체 맥스FC가 70kg 8강 토너먼트 출전 선수를 5일 확정 발표했다.

맥스FC 소속 선수로 65kg급 챔피언 조산해(26,진해정의)와 동체급 2위 권기섭(21,안양IB짐), 70kg급 랭킹 2위 최훈(32,안양삼산)과 동체급 2019년 MAXFC 신인왕 이장한(27,목포스타2관) 등 4명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박충일(29,춘천팀와일드), 허새움(30,부산전사), 장준현(19,청북투혼정심관), 최은호(28,TTMC/솔리드짐) 등도 이름을 올렸다.

맥스FC 소속 선수들은 최소 4번 이상 맥스FC무대의 오른 선수로 대회 관계자들을 통해 실력을 검증 받은 국내 최고의 입식격투기 선수들이다.

조산해는 65kg 초대 챔피언으로 이미 타이틀전을 치르며 실력있는 라이트급 선수들을 제압하며 실력을 증명했으며, 권기섭은 KMF 라이트급 챔피언으로 65kg 초대 타이틀전 4강에 올라 조산해와 접전을 치르기도 했다.

최훈은 '코리안 마크 헌트'라는 별명답게 강력한 펀치와 맷집을 지닌 파이터로 70kg급 랭킹 2위를 차지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이름을 올린 이장한은 2019년 신인왕으로 올해 2월 맥스FC 퍼스트 리그 15에 출전해 승리를 거두기도 했다.

박충일은 두만강을 건넌 탈북 이종격투기 선수로 이름을 알려왔으나 지난 7월 4일 대구에서 열린 맥스FC 컨텐더리그 20 대회에서 동체급 랭킹 8위 정승원을 판정으로 누르고 프로입식격투기에 입문하였다.

허새움은 10년전 전세계를 누비며 활동하던 32전의 베태랑 입식격투기 선수로 지난 7월 국내 복귀해 맥스FC 무대에 도전하게 되었으며, 최은호는 극진가라데 국가대표로 활동하던 선수로 종합격투기 무대에 활약했다.

마지막으로 10대 파이터 장준현은 종합격투기 8전 입식격투기 19전을 경험한 베테랑으로 성인 선수들에게 뒤지지않는 경력을 지닌 선수다.

맥스FC 는 오는 10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맥스FC에서 생방송 8강 토너먼트 대진표를 추첨식을 진행한다.

맥스FC 이재훈 총감독은 “항상 국내 입식격투기의 인기를 배가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 했다”며 “역시 입식격투기의 꽃은 원데이 토너먼트라는 결론을 내고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7월 대구에서 열린 ‘맥스FC 퍼스트리그20’ 대회도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무사히 대회를 치렀다”며 “그 노하우로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를 계속 이어나갈것이며, 국내외 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의 힘이 필요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맥스FC 21은 내달 1일 전북 익산 칸스포츠 특설링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