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모태은 기자 = 제7회 SW·AI 융합 경시대회 인공지능 챌린지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세종대학교는 오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인문·사회·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와의 SW 융합을 통한 SW 인재 육성을 위해 이번 SW·AI 융합 경시대회 인공지능 챌린지를 마련했다.

올해부터는 코딩 경시대회와 인공지능 챌린지를 동시에 진행하며, 대회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부문을 나누어 실시한다. 다만, 인공지능 분야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을 중심으로 사용 프로그램 언어 및 라이브러리는 제한이 없다.

대회는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눠 진행된다. 두 시험은 모두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실시된다. 2차 시험은 1차 시험 우수자만 볼 수 있다.

대회의 사전 교육 및 연습 문제는 10월 17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공되고, 1차 시험은 11월 2일, 2차 시험은 11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세종대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수상은 대학생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지급되고, 대학원생에게는 상장만 수여된다. 수상자와 상금은 응시 인원수와 시험 결과 및 본교 장학규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경시대회의 문제 예시는 '세종대학교 - 인공지능 챌린지' 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두드림'을 통해서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하면된다. (자세한 내용은 SW중심대학사업단으로 문의)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