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근거 없는 거짓 주장과 의혹 부풀리기 단호히 대응할 것"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2일 라임·옵티머스 자산운용 사건과 관련, "검찰은 그 대상이 누구든 엄정하고 철저히 수사해 아무런 의혹도 남기지 말고 진실을 밝혀달라"고 요청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라임·옵티머스 펀드 사기 사건과 관련해 실체가 불분명한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는 근거 없는 거짓 주장과 의혹 부풀리기에는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대표는 북한이 열병식서 공개한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과 관련해서는 "신형 ICBM 등 증강된 무기는 북한이 대량 파괴 무기 개발 의지를 꺾지 않았음을 내보였고 한반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다만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육성으로 남북이 다시 두 손을 다시 맞잡을 날이 오길 기대한다고 한 것은 긍정적 발언으로 평가하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과 관련해서는 "우리 측이 요청한 남북 공동조사, 시신 수습 협조, 군 통신선 보구 및 재가동을 북측이 수용하기 바란다"가 했다.

또한 전날 불거진 동교동계 원로들의 복당설에 대해서는 "동교동계 원로들은 민주당 바깥에서 원로다운 방식으로 민주당을 도와주리라 믿고 있다"고 복당 가능성에 선을 그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