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로당, 복지시설, 실내외 공공시설 등의 안전한 운영에 전력 투입

조길형 시장
조길형 시장

[충주=뉴스프리존] 김의상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조정됐지만, 시민 안전을 위해 빈틈없는 자세로 방역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12일 조 시장은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방역 조치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경로당, 복지시설, 실내외 공공시설 등의 제한적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많은 분이 기다려온 만큼 관리에 더욱 신경 써서 안전하게 해당 시설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가을 단풍철이 맞물리면서 많은 관광객의 이동이 예상된다”며 “코로나 예방을 위해 공들여 쌓아온 노력이 헛되지 않게, 방심 없는 방역체계의 유지에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는 시에서 추진 중인 지역예술인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활동에 큰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최대한 많은 예술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 “신청 조건 및 절차 등의 안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도 했다.

특히 “국내 발생이 확인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지역 확산을 차단해 더 이상의 어려움이 없도록 할 것”을 강력하게 지시하며 “해당 농장주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예방에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준비된 매뉴얼에 따라 방역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기까지 지역 내 2·3차 전파를 최소한으로 막아낸 시민 여러분의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시설 관리에 허술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될 것”이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경로당, 복지시설 등 공공시설을 찾아오실 수 있는 확고한 방역체계 유지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