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출범은 선택의 영역이 아닌 국회의 책무임을 명심해야”

[서울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대변인은 14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주가조작 의혹에 대한 엄정한 수사 지시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이날 신 대변인은  “ 언론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이 옵티머스 관련 로비 수사를 위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증원 건의를 받아드린지 나흘 만에 추가 증원을 지시했다.”며 “공교롭게도 공수처 설치와 검찰개혁이 한 발짝씩진전될 때마다 법무부 장관, 여당 관계자들을향한 실체 없는 의혹이 친(親)검찰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개혁과 공수처를 추진해온 전,현직 법무부 장관을 향한 수 백 명의 검사와 수사관에 대한 윤 총장의 수사 지시가 나경원전 대표의 아들 관련 수사와 윤 총장 장모의 주가조작 의혹 관련해서는 수사지시가 내려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추미애 장관 자녀의 의혹 논란과 관련해“무혐의 결론 후에도 재탕,삼탕되는 추미애장관의 자녀 의혹을 보자면 검찰의 선택적 수사, 나아가 수사권을 앞세운 보복행위로 비춰질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던 윤석열 검찰총장의 법과 원칙을 믿는다.”며  “국민께서 윤 총장의 진의를 의심하는 상황이 오지않도록 성역 없는 수사 지시를 해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신속한 옵티머스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히며 “동시에 윤 총장이 장모, 나경원 전 대표의 자녀, 박덕흠 의원의 건설 수주 비리 등에도 동일한 법과 원칙이적용된 수사 지시를 내려줄 것을 촉구한다.” 고 강조했다.

신 대변인은 또 국민의힘을 향해 “26일이 공수처장 후보 추천을 위한 마지막 기회다.”라며 “공수처 출범은 선택의 영역이 아닌 국회의 책무임을 명심해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