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책임 자유로울 수 없어 '강력한 징계' 적극 협조해야"

신동근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정치개혁TF 위원들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박덕흠 의원 윤리위원회 징계안 제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신동근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정치개혁TF 위원들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박덕흠 의원 윤리위원회 징계안 제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대 특혜 수주와 부정 채용비리 의혹이 제기된 박덕흠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신동근 더불어민주당 정치개혁TF 단장과 위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익과 사익을 분별하지 못하고 비리 의혹에 얼룩진 박덕흠 의원에 대해 오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한다"고 밝혔다.

박덕흠 의원은 일가 소유 건설회사가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 원대 공사를 수주해 이해충돌 위반 의혹을 받고 있다. 최근 건설회사 이익단체장으로 재임 시 채용비리 연루 의혹도 제기된 상황이다.

이들은 "박 의원은 더 이상 국민의 대표가 아니다"며 "의혹이 제기되고 신빙성 있는 근거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음에도 단 한 번도 국민께 사죄하지 않고 무책임한 해며 기자회견과 탈탕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이 국회의원윤리강령 제2호, 제3호 및 국회의원윤리실천규범 제1조 윤리강령준수, 제3조 청렴의무, 제4조 직권남용금지, 제10조 회피의무등을 위반해 국회의 명예와 권위까지 심각하게 실추시켰다"며 "엄중한 징계를 촉구한다"고 힘줘 말했다.

이들은 "박 의원이 탈당했으나 정치를 시작하도록 기회를 마련해 주었고 4회 연속 국회 국토위에 보임할 수 있도록 한 국민의힘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국민의힘은 박 의원의 불법과  불공정으로 가득한 비리 의혹에 대한 책임에 대해 반성하고 국민께 사과하며 윤리특위에서 가장 강력한 징계가 의결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