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기본소득에 대한 관심 부탁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조기 종식 및 국난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경기도정에 대해 이러한 "공정사회와 대동사회 실현을 위한 공정국을 신설하고 사회 불평등 해소와 크고 작은 적폐 청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부동산 시장을 왜곡하는 기획부동산 등 불법거래행위에 엄정 대처하고 고위공직자의 다주택 보유 해소 권유와,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등 강도 높은 투기수요 억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건설산업의 공정질서 확립을 위한 페이퍼컴퍼니 집중 단속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정규직과 정규직의 부당한 차별을 완화하기 위해 비정규직 공정수당을 도입했다"며 "경기도는 복지를 시혜가 아닌 권리라는 관점에서 접근해 보편 복지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위기 대응에도 소멸성 지역화폐와 연계한 재난기본소득을 도민 모두에게 지급해 모든 도민이 경제방역의 주체로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정부에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은 피할 수 없지만, 이에 걸맞은 특별한 보상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며 "모두를 위해 희생한 만큼, 소외되는 사람도 차별받는 지역도 없도록 성과를 나누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지사는 "기본소득은 이제 진영을 떠나 모두가 고민하는 의제로 성숙했다"며 "기본소득이 성공적으로 실현돼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핵심 경제정책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부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