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측부터) 한패스 김경훈 대표, 에이락 홍영기 대표
사진 (좌측부터) 한패스 김경훈 대표, 에이락 홍영기 대표

[ 서울=뉴스프리존] 김홍일 기자 = 소액해외송금기업 한패스(대표 김경훈)는 지난 20일 ㈜에이락(대표 홍영기)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락은 이번 계약을 한패스 앱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사업 지원에 대한 독점 계약이라고 전했다.

지난 9월, 서비스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 송금거래금액 1조원을 돌파한 '한패스'는 200여 국가에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 1위 기업으로, 2018년 서비스 론칭 후 시중 은행 대비 저렴한 수수료와 신속한 송금 처리 등을 강점으로 국내 모바일 해외송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어 올해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자격을 취득, 신규 사업으로 해외 유학생의 등록금 납부 및 해외결제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패스 김경훈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에이락의 클라우드 시스템 기술을 활용하여 보안성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앞으로 에이락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안정적이고 보안성이 강화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패스 앱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송금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사용자에게 이익이 환원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락은 다년간 검증기관과 지자체 그리고 다수의 전문 기업들에 사업기획을 제공하고 그 역량이 검증된 회사로서 체인형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사용자 중심의 핀테크 서비스 등 기술기반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