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가닉 사이언스' EP 앨범 디지털 커버 / 사진 = 루비레코드 제공

[뉴스프리존=김은유 기자] 퓨쳐소울 (Future Soul), 알앤비(R&B) 장르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적 행보를 선보이고 있는 신예 '오가닉 사이언스(Organic Science)'가 11월 9일 목요일 정오 첫 EP 'ORGANIC GESTURE'를 발매했다.

밴드 '오가닉 사이언스(Organic Science)'는 작곡가이자 솔로 뮤지션으로 활약중인 기타리스트 시문 (Guitar), '보이스 오브 코리아' 시즌2 출신 보컬리스트 하진 (Vocal), 프로그래밍과 프로듀싱을 담당한 팀의 사운드 맨 랙죠 (Programming), 유니크 한 리듬 플레이를 보여주는 경태(Bass)로 구성된 4인조 혼성그룹이다.

'오가닉 사이언스’의 이번 EP 'ORGANIC GESTURE'는 다양한 현대생활에 얽힌 이야기들을 ‘GESTURE’ 들로 구성했다. ‘쏠라티’ 의 림과 공동으로 작사된 첫 번째 트랙 ‘9 2 10’은 숫자들을 굵직한 비트로 표현하였고, 밴드 라이브와 현대 무용을 뮤직비디오에 담아낸 타이틀곡 ‘From. Jane’과 인상적인 트랙 ‘Desert’ 역시 ‘오가닉 사이언스’의 음악적 지향점을 드러내는 곡이다. 샘플링 등 전자 사운드와 실제 악기의 조화, 치밀함이 돋보이는 ‘오가닉 사이언스’의 사운드는 앞선 신곡 3곡뿐 아니라 선 싱글로 발표되었던 두 곡의 트랙 ‘The Light'과 'Between' 리마스터링 트랙들까지 추가되면서 완성되었다.

멤버들은 'ORGANIC GESTURE'에 대하여 “현대인의 삶은 어쩌면 안정과 불안정 사이의 끊임없는 줄타기를 하는 삶이 아닐까? 라는 생각에서 출발하였다"며 "여러 감정들의 스펙트럼만큼이나 우리들의 밝은 면만이 아닌 조금은 어두운 면들도 수면 위로 올려 고민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오가닉 사이언스’는 '2017 K-루키즈' 최종 라인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12월 9일 예스 24 라이브홀 파이널 콘서트 무대에 오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