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 특기장학생 49명 선발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장학금 수여식/ⓒ동구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장학금 수여식/ⓒ동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재단법인 동구 꿈드림장학회(이사장 허인환)23‘2020년도 창의인재 특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가 상대적으로 더딘 수도권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며 장학생 대표 4명만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열렸다.

이번에 장학생 선발은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계발하여 동구를 빛낼 창의인재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체육, 문화예술, 기능, 수학과학 등 각종 분야 전국 대회에서 입상실적이 있는 학생 총 49명을 선발하여 1인당 최대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구는 장학금 중 50%는 현금으로, 나머지 50%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동구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회 이사장인 허인환 동구청장은코로나19 여파로 많은 대회가 취소 연기된 상황에서도 우수한 재능을 지닌 지역의 보석들이 이번 장학생 모집을 통해 다수 발굴됐다고 말했다.

허 이사장은 이어 특히 올해부터는 장학제도 개편에 따라 기존 초등학생을 포함한 중고등학생까지 장학금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앞으로도 동구의 우수한 재능을 지닌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이사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