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4일(토요일)아침, 이르지만 겨울 외투를 꺼내 입어야 할것같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3∼4도가량 더 내려가면서 춥겠다.

24일 전국날씨
24일 전국날씨

기상청에 따르면,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남부산지에서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주말을 맞은 아침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가운데 최저기온은 영하 3도∼영상 11도, 낮 최고기온은 13∼18도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무엇보다도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복사냉각으로 내륙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머무는 곳이 많겠다"면서 "중부내륙과 남부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고 전망했다.

특히나 서해안과 강원 산간, 제주도에는 바람까지 강하게 불겠으며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2~4도가량 낮겠다. ▲서울 2도 ▲춘천 0도 ▲대전 3도 ▲광주 9도 ▲부산 8도로 예보했다.

또한, 낮 기온은 전날과 비슷하며 △서울 14도 △대전 15도 △광주 15도 △부산 18도로 예보했다. 서해안과 제주도,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시속 30∼60㎞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올가을 때 이른 추위는 26일 낮부터 점차 누그러질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키워드
#날씨 #체감 #영하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