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입학식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에서 8주동안 교육
소공인 판로개척 목표관리 기술, 마케팅, 법률,특허,세무 등 프로그램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공동기반시설 위탁 관리 경영

31일 입학식을 갖고 8주동안 기술자와 장인들을 배출하게 될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 전경
31일 입학식을 갖고 8주동안 기술자와 장인들을 배출하게 될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 전경 ⓒhoa그룹

[화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회장 김영흥)는 제1기 화성시 소공인 경영기술혁신 사관학교가 오는 31일 마침내 입학식을 갖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입학식은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에서 갖고, 오는 12월 19일까지 8주동안  40명의 수료생이 배출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프로그램 첫 주는 곽의택 기술경영학 박사의 소공인 판로개척과 목표관리 등이,  둘째주와  김형성 교수와 민경섭 교수가 스마트 표면처리 강의가,  6주에는 정구현 김문수 교수가 기계설계 등을 강의하게 된다.

또 이주 교수 등이 sns마케팅 전략을, 7주와 8주 마지막 프로그램에는 소공인들이 알아야할 경영법률과 나홀로 소송하기(조자룡 행정사), 특허(김경훈 변리사), 세무,회계(임종기 세무사) 등도 포함되어 있다.

이와관련 공동기반시설을 위탁받은 김영흥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장은 “ 사관학교 모집을 시작했는데 정원 30명이었지만 40명이 넘게 몰려 애를 먹었다”며 "내가 장인이고 기술자라는 자부심이 강해지고 있다"고 소공인들의 참여 열기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