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수진 학생 '엘리베이터' 외 2편 대상 수상

충남교육청은 제4회 충남학생문학상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제4회 충남학생문학상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다./ⓒ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제4회 충남학생문학상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9월 18일에 마감한 제4회 충남학생문학상의 작품 응모 결과, 시·소설·수필 등에 응모한 157명의 작품 358편에 대해 1차 심사를 통해 입상자 35명이 선정됐다.

또 지난 24일 토요일 입상자 35명을 대상으로 ‘입상자 성장교실’ 프로그램과 최종심사를 통해 입상 등위를 결정, ▲시 45편 ▲소설 14편 ▲산문 82편 등 35명의 작품 141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올해의 대상 수상자는 금산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수진 학생의 시 ‘엘리베이터’ 외 2편이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 및 수상 작품집 출판기념 행사는 오는 11월 20일에 실시할 예정이며, 작품집은 책자로 출간하여 도내 각급 학교에 보급될 예정이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충남학생문학상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충남학생문학상이 학생들의 문학적 소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데 더 큰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