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창립 51주년 기념식 행사 모습.  ⓒ삼성전자

[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삼성전자가 2일 창립 51주년을 맞았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고 별도의 메시지도 내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고려해 행사 참석자를 최소화해  엄숙하고 조촐하게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 고동진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이건희 회장에 대한 애도로 행사를 시작했다.

김기남 부회장은 "이 회장님의 타계는 코로나19, 불확실한 경영 환경 등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임직원 모두에게 또 하나의 큰 충격과 슬픔이었다"며 "회장님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고 추모했다.

이어 "우리에게 내재된 '도전과 혁신의 DNA'를 계승 발전시키고 지혜와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이 회장님이 남기신 도전과 열정을 이어받아 업계의 판도를 바꿔 나가는 창조적인 기업으로 진화하자"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창립 기념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견조한 실적을 달성한 성과를 돌아봤다. 중소 마스크 제조기업이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영덕연수원을 제공하는 등 그간 전개한 여러 사회공헌 활동도  살펴봤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매출이 66조960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글로벌 브랜트 컨설팅 전문업체가 선정한 '2020년 최고 글로벌 브랜드' 5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도 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