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30일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4개 시‧군 단체장 정책간담회

백두현 고성군수는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김정호 위원장과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등을 위해 논의했다./ⓒ고성군
백두현 고성군수는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김정호 위원장과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등을 위해 논의했다./ⓒ고성군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난달 30일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사무실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변광용 거제시장,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김정호 위원장과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 등을 위해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현재 경남에서는 고성군과 창원시 진해구, 통영시, 거제시가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고성군은 2018년 4월 5일 고용위기지역 지정 이후 두 차례에 걸쳐 지정 기간이 연장되어 올해 12월 31일 지정기간이 만료된다.

고용위기지역 연장을 위해서는 지정기간 만료 2개월 전까지 연장 신청을 해야 하며, 고성군은 지난 30일 고용노동부에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을 신청했다.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 지역은 구직급여 지급확대, 직업훈련 기회 확대,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수준 확대 등 노동자와 사업주를 위한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성군은 고용위기지역 최초 지정 이후 직접일자리사업 확대, 조선해양특구 및 산업단지 조성 등 산업다각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정책을 시행해 오고 있으나,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용불안과 소비위축으로 지역경제 회복은 더딘 상황이다.

백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급감에 따른 경영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생활안정 및 생업보호를 위해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이 절실한 실정이다”고 밝히면서 고용위기지역 지정 연장을 위해 허성무, 강석주, 변광용 시장과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