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고리1호기 폐쇄 결정..."그때는 되고 지금은 안되는 이유 납듯 못해"
"정경심 구형, 부정부패·국정농단 거론하는 검찰 발언 적의 느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0월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국회사무처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0월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국회사무처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검찰의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수력원자력 등에 대한 압수수색과 관련 "군사작전을 보는 듯 준비하고 있었다는 듯 일사불란하다"고 비판했다.

고민정 의원은 지난 5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은 2017~2018년 원전 관련 업무 담장자들에 대한 광범위한 수색은 물론 관련 국장과 과장들의 자택과 휴대전화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 의원은 "2015년 고리 1호기는 경제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박근혜 정부는 폐쇄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고 의원은 당시 폐쇄를 옹호했던  윤상직 당시 산업부 장관, 서병수 당시 부산시장, 김무성 당시 새누리당 대표를 거론하며 "이들은 모두 현재 경제성을 이유로 월성1호기 폐쇄는 부당하도고 주장하는 국민의힘 사람들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때는 되고 지금은 안된다는 이유를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어 이번 국감에서 지적을 했고 여러 민주당 의원들의 지적이 이어졌다"며 "하지만 국민의힘은 해당 정부기관을 바로 다음날 고발했다. 준비하고 있었다는 듯 일사분란하게"라고 피력했다.

고 의원은 "우연의 일치인지 같은 날 정경심 교수의 1심 구형이 있었다"며 "심지어 부정부패, 국정농단이라는 단어를 거론하는 검찰의 발언을 보며 적의를 느낀다"고 비판했다.

검찰은 5일 정 교수에게 징역 7년과벌금 9억원을 구형하고 1억6,461만원의 추징을 명령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고 의원은  "정 교수는 온 가족이 파렴치한으로 내몰린 것에 대한 심경을 밝히며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며 "그들의 칼날이 내게도 미치지 않을까. 가족의 얼굴이 떠오르고 친구들의 얼굴이 스쳐 지나간다"며 두려움을 표현했다.

고 의원은 "하지만 믿는다. 우리의 판단을, 역사의 힘을, 국민을"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